음이온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현대인의 집과 사무실은 음이온을 차단함에 따라 우리를 건강하지 않은 환경에서 살게 한다. 단말기, 형광등, 인공 환기 시스템, 현대 건축 자재들은 양이온의 과다를 야기시킨다. 양이온은 우리를 피로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우울하고 짜증나게 한다. 집과 사무실에서의 이온 균형은 당신을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평화롭고 상쾌한 곳은 수 억 개의 음이온이 존재한다. 폭포, 산, 해변, 숲의 공기가 바로 그런 곳이며 이온 농도가 가장 높고 완벽한 자연 균형이 이루어진다.

 


음이온은 무엇인가?

 

이온은 전하를 잃거나 얻은 분자를 말한다. 음이온은 자연에서 햇빛, 방사선, 공기나 물의 흐름으로 공기 중 분자가 부서지며 생성된다. 음이온은 무취, 무미, 투명하며 특정 환경에서 우리는 다량으로 들이마시게 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마지막으로 해변에 발을 디뎠을 때, 폭포 아래에서 걸었을 때 혹은 봄에 천둥이 치고 난 후에 그 음이온의 힘을 경험했을 것이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지구 상에서 가장 건강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음이온은 어떻게 몸과 반응할까?

 

인체는 양이온과 음이온 모두에 둘러싸여 있다. 따라서, 세포 내외부의 전하의 작용은 인체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우리는 피부와 폐를 통해 음이온을 흡수하며 이 음이온은 혈액과 함께 몸 전체로 수송된다. 음이온은 전하의 부족으로 일어나는 혈액의 산패를 막아준다. 따라서 음이온이 풍부한 환경에 있는 것은 신체의 면역력과 병에 대한 저항성을 길러준다. 대사작용은 혈액의 영양분을 섭취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과정을 일컫는데, 이는 인체 세포에 매우 중요하다. 혈액 속에 음이온이 많으면 많을수록, 세포의 대사 작용이 더 활발하게 일어난다. 반대로, 양이온이 많으면 많을수록, 세포의 대사는 느려지고 비효율적으로 작용한다. 이로 인해 신체 세포는 약해지고 몸은 더 병에 걸릴 위험에 크게 노출되고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음이온은 뇌로 산소의 전달을 활성화 시켜 더 민첩하게 만들고 졸음을 감소시키고 정신적인 에너지를 증대시킨다.


음이온은 4가지 방식으로 인체에 이로운 영향을 끼친다:


("이코노미 데일리 뉴스” 에서 발췌 – 2002년 1월 30일)

  • 자율신경의 기능을 강화한다.
  • 콜라겐을 보강한다. (콜라겐은 탄성과 관련된 회복력 있는 조직을 말한다. )
  • 세포막의 투과율을 높인다. (대사작용을 촉진한다. )
  •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음이온 재생으로 인한 젊음과 장수:


(존 하이너맨John Hei ner man 박사)

  • 음이온은 오염물질을 중화하고 세망내피계를 촉진시켜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끼친다. 세망내피계는 우리 몸에 있는 병에 대한 저항성을 통제하는 방어 세포의 집단을 말한다.
  • 산소를 얼마나 흡입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준다. 혈류의 음이온은 세포와 조직으로의 산소 전달을 촉진시키며 혈액 내의 세로토닌의 산화를 촉진시킨다. 이는 감정 조절, 통증 완화, 성욕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친다.

 

 


음이온의 증명된 건강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

 

연구결과에 따르면 음이온이 많은 대기에서 고열, 천식 증상, 계절적 우울, 피로, 두통이 완화된다고 한다. 또한 음전하를 띤 대기 중에서는 자발적 활동이 향상되며, 업무 능률이 오를 뿐만 아니라 정신적 기능이 예민해져 실수할 확률이 낮아진다고 밝혔다.

컬럼비아 대학과 뉴욕주립 정신의학대학에서는 높은 밀도의 음이온이 계절성 정서장애를 겪는 환자들에게 항우울제와 같은 효과를 보이나 프로작Pr ozac과 같은 항우울제의 부작용은 전혀 없다는 사실을 밝혔다.

또한 놀랄만한 사실은, 음이온으로 가득한 방은 박테리아의 번식을 방해하고 꽃가루, 먼지, 진드기, 바이러스, 간접흡연, 비듬, 악취, 매연과 같은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을 가라앉힌다.

 

이 외의 장점을 요약하자면:

  • 천식, 알레르기 및 다른 호흡기 장애: 수 년 동안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고(대부분 유럽과 러시아에서) 높은 농도의 음이온이 얼마나 급격하게 그리고 유의미하게 천식, 알레르기 증상과 호흡기 관련 질환을 감소시키는 지 밝혀냈다.
  • 편두통: 음이온을 흡입하면 뇌 속의 세로토닌 생성을 조절한다. 뇌 속의 세로토닌의 과다 생성은 편두통의 원인이 된다.
  • 우울증 : 컬럼비아대학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음이온처방이 프로작Pr ozac이나 졸로프Zol of와 같은 항우울제보다 더 효과적이었으며 음이온의 처방은 부작용도 없었다.
  • 피로 : 세로토닌의(뇌에서 생성되는 화학물질) 과다 생성은 피로를 야기시키며, 음이온은 뇌 속의 세로토닌의 생성을 조절한다.
  • 수면 : 프랑스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이온 이온화 장치는 뇌 속의 세로토닌이라는 화학물질의 생성을 조절하여 사람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 정신적 능률과 집중력 : 많은 실험들은 음이온 처방을 받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정신적인 작업에 훨씬 더 뛰어난 성과를 보인다는 것을 밝혔다.
  • 신체 기능 : 러시아 과학자들이 행했던 실험 결과를 토대로 러시아 운동 선수들이 쉬는 장소와 라커룸에는 항상 음이온 생성기가 설치되어 있다.
  • 화상: 한 병원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화상 환자들이 더 빨리 그리고 완전하게 낫는다는 것을 확인했다.

 

 

음이온과 미용

독일의 아루도만Ar udoman 박사가 진행한 실험에 따르면 음이온은 콜라겐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콜라겐은 탄성, 탄력과 관련된 조직이다. 그의 연구에서 그는 피부의 땀샘과 모공이 확장된 것을 확인했다. 이는 세포막의 활발한 대사 작용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런 현상은 프로토 타입 세포막의 피부 반사율이라고 불린다. 점점 더 많은 건강과 미용 관련 제품들이 음이온을 함유하고 있다. 최근 들어 얼굴 마사지기, 얼굴 보습제, 헤어 보습제, 드라이기 등의 제품들이 음이온을 활용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제품이 유행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위에서 설명한 콜라겐 강화로 인해 주름을 없애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음이온과 Light air IonFlow 50 공기 청정기

 

Light air IonFlow 50 공기청정기는 다른 이온 생성기와 다르게 오존 부산물 없이 고농도의 음이온을 생성한다. 오존은 항상 이온화의 부작용이었고 고농도의 이온이 생성된다는 것은 또한 오존 농도가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그로 인해 오존 농도의 한계치를 넘지 않기 위해 이온 생성기의 능률을 낮추는 수 밖에 없었다.

또 하나의 특징적인 차이는 IonFlow 50은 양전하를 띤 집진기를 사용하여 마치 거대한 자석처럼 공기 중의 음이온을 효율적으로 수집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다른 이온 생성기는 입자를 그저 바닥에 떨어지게 둔다.

IonFlow 50의 놀라운 점은 고농도의 음이온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최고의 필터인 HEPA 필터를 내장한 공기 청정기와 같은 효율을 보이고, 심지어 소음이나 에너지 소모가 크지 않은 최적의 건강 제품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Light air IonFlow 50은 효율적이고 조용하며, 필터를 내장하지 않은데다 오존 또한 생성하지 않는다. 그 뿐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되고 사용이 간편하고 경제적이며 집안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음이온의 효과를 증명하는 연구들

 

음이온은 호흡기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위스의 방직공장에서 진행된 연구에서, 음이온 생성기를 22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60’ x60’ 규모의 방 두 개에 배치했다. 연구를 진행하는 동안, 한 방에는 음이온 공기 청정기를 켜놓았고, 다른 방에는 꺼 놓았다. 하지만 꺼놓은 방의 직원들이 음이온 공기 청정기가 켜져 있다고 믿도록 했다. 6개월 간의 연구결과 동안, 음이온 생성기가 작동한 방에서는 총 22일 병가를 냈다. 기계가 작동하지 않은 방에서는, 총 64일 병가를 냈다. 약 한 달 간 감기가 유행했을 때에는, 첫 번째 집단에서는 3일 병가를 냈고 두 번째 집단에서는 40일 병가를 냈다. (스타크 Stark, 1971)

스위스 은행 사무실에서 행한 실험에서는, 309명의 직원이 음이온 처리된 환경에서 일했다. 그리고 362명의 다른 직원들은 음이온 처리가 되지 않은 환경에서 일했다. 이후 몇 개월 간, 첫 집단에서 호흡기 질환으로(감기, 독감, 후두염 등) 하루 병가를 낼 때 마다, 두 번째 집단에서는 호흡기 질환으로 약 16일 가량 병가를 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이카Soyka, 1991)

노리치 유니언 인슈런스 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써리 대학의 한 연구에서, 8개의 음이온 생성기를 컴퓨터와 자료 준비실에 배치하였다. 실험 전에, 연구팀은 약 한 달 동안 병이나 두통을 호소하는 빈도를 수집했다. 음이온 공기 청정기가 가동되는 동안, 병이나 두통을 호소하는 빈도가 78% 줄었다. 실험이 끝난 후에도, 노리치 유니언은 음이온 공기 청정기를 회수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소이카Soyka, 1991)

 

음이온은 흡연의 영향을 완화시킨다.

고농도의 음이온은 흡연이 섬모에 끼치는 영향을 중화한다. 섬모는 기도에 있는 미세한 털들로 빠르게 앞뒤로 움직여 오염물질과 독성물질이 기도의 취약한 부분으로 가는 것을 막아준다. 섬모가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효과적이다. 하지만, 흡연은 섬모의 움직임을 둔화시켜 암 유발 오염 물질이 기도의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기능을 저해시킨다. 공기 중의 고농도의 음이온은 섬모의 움직임을 정상적인 궤도에 올려놓는다는 것을 실험을 통해 밝혔다. (소이카Soyka, 1991)

 

음이온은 부작용이 없는 천연 항우울제이다!

컬럼비아 대학에서 진행한 실험에서, 계절성 정서 장애를 겪는 25명의 사람들을 한달 동안 매일 아침 30분 동안 음이온 공기 청정기 앞에 앉아 있도록 했다. 그 중 반은 낮은 농도의 음이온을 쬐게 했고, 나머지 반은 고농도의 음이온을 쬐게 했다. 고농도의 음이온을 쬔 집단에서 계절성 정서 장애에 프로작Pr ozac이나 졸로프Zol of 같은 항우울제와 같은 효과를 나타냈고, 그 항우울제가 가지고 있는 부작용은 없었다. (핀리Fi nl ey, 1996)


음이온으로 인한 긍정적인 태도

대부분의 실내에서 다량으로 검출되는 양이온은 세로토닌의 과다분비를 초래한다. 세로토닌은 신체가 정신적, 감정적, 생리학적 스트레스를 견디도록 도와주는 신경 전달물질이다. 세로토닌의 과다분비는 일차적으로 활동 과잉을 초래하며 이는 곧 불안으로 이어지고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을 야기한다. 음이온 처방은 세로토닌의 과다생성을 막아주는 데 효과적이었으며, 따라서 특정 경우의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었다. (크루거Kr euger , 1957)


음이온은 숙면에 도움이 된다.

1969년, 프랑스 연구원은 신경호르몬인 세로토닌의 과다분비가 수면 장애와 악몽을 초래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음이온 전기 공기 청정기를 세로토닌의 과다분비에 의한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집단에 사용하였더니, 그 결과 대부분은 잠을 더 잘 잘 수 있게 되었다. (Soyka, 1991).


미국 농무부

미국 농무부의 최근 연구결과 방 하나를 이온화 했을 때 공기 중 먼지가 52% 줄어들었으며, 공기 중 박테리아가 95% 줄었다. (대부분의 공기 중 오염은 떠다니는 먼지 입자로 인해 발생한다. )

미국 농무부는 가 행한 다른 실험에서는 공기 중 살모넬라 제거에 대한 음이온의 효율을 실험했다. 음이온으로 인해 공기 중 살모네라가 급격하게 감소하였으며, 농무부는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이 결과를 통해 양계장의 공기 중 미생물에 대해 의미 있는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며 작지만 미생물을 직접적으로 죽이는 영향도 일부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

굿 하우스키핑 매거진

1999년 3월, 굿 하우스키핑 매거진의 기술자들은 이온화 장치를 이용하여 매연을 없애는 실험을 했는데, 탱크 내의 모든 매연을 없앤 것을 확인했다.


농산물 연구소 (미국 농무부 소속)

미국 농무부의 농산물 연구소에서는 음이온의 양계장 부화실의 먼지 제거 효율을 실험했다. 양계장 부화실의 먼지 농도는 굉장히 높은 편이다. 이 연구에서, 음이온 생성기는 평균 약 81. 1%~92. 2% 정도의 먼지 제거율을 보였다. 이로 인해 (계란으로의) 살모네라 균의 전파 또한 의미 있게 줄어들었다.


위생학 저널

과학자들은 이온화로 인해 화상과 성형수술 부위의 박테리아 수가 2주 동안 96%이상 감소했으며, 이로 인해 환자들의 회복력이 크게 좋아졌다는 사실을 밝혔다.


응용미생물학 저널

음이온은 또한 공기 중 바이러스를 40% 정도 줄이는 것으로 실험 결과 확인됐다. 1987년에 실행한 연구 결과, 음이온은 어떠한 부작용도 나타내지 않는다고 밝혔다.


과학

1976년 연구에서 음이온은 공기 중 미생물에 대해 생물학적으로 치명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근거를 제시했다.

위생학 저널

1979년 실험 결과에 따르면 공기 중 음이온화는 닭이 치명적인 뉴캐슬병바이러스의 감염되는 것을 막아 주었다.


식품안전 저널

2001년 실험 결과에 따르면 공기 중 음이온화는 공기와 지표면에 있는 살모넬라를 파괴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었다.


약학대학(루마니아)

수컷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는 적정한 수준의 음이온만이 쥐의 저항력을 길러주고 일부 화학물질의 영향을 줄이거나 제거했음을 확인했다.


운전자에게 끼치는 음이온의 효과

토요타 중앙 연구소에서 행한 실험에서, 음이온이 운전자의 피로 회복과 인지능력 회복에 영향이 있음을 밝혔다.


음이온은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

(유쓰 퍼블리싱Youth Publishing에 게재된 고압 처방High-Voltage Treat ment 인용) 1950년 하스켈Haskel 박사는 고혈압 환자들에게 음이온을 처방했다. 놀랍게도, 양이온은 어떠한 효과도 미치지 않았던 반면, 음이온은 혈압을 낮추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음이온은 또한 독감, 천식 등이 효율적이며 특히 기관지 관련 지환에 효과가 있다. 프랑크푸르트 대학에서 행해진 다른 실험에서는 "암 전담 팀” 을 구성하여 음이온이 암세포에 끼치는 영향을 연구하도록 했다. 다양한 종류의 암세포를 쥐에 투여했다. 대조군을 위해 한 집단의 쥐는 음이온 환경에 노출시켰고 다른 집단은 다른 처리를 하지 않았다. 그 결과, 음이온 환경에 노출된 쥐는 평균적으로 59일 정도 살았고, 다른 처리를 하지 않은 쥐들은 34일 이상 살지 못했다. 음이온 환경의 쥐는 그렇지 않은 쥐들보다 25일 정도 더 살았고, 심지어 80 이상 더 생존한 쥐도 있었다! 이 연구 결과는 암세포에 대한 음이온의 효과를 증명했다.


암 치료에서의 음이온

"대기 중 음이온은 미토콘드리아를 촉진시킨다" 러시아 모스크바 지방 소재 러시아 과학대학, 이론적, 실험적 생물물리학과